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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1조(목적) 본 약관은 국립강릉원주대학교(이하 “대학”이라 한다)이 운영하는 대관관리시스템의 회원이 대관관리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대학과 회원 사이의 권리∙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약관 이외의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에 대한 해석은 관계법령에 따른다.

제3조(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다.
1. “대관회원”이란 대학이 운영하는 대관관리시스템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의해 서비스를 제공받거나 서비스를 제공받기를 원하는 개인이나 회사로서 대관관리시스템의 회원으로 가입한 자를 의미한다.
2. “사용자”란 대학의 강의실 등에서 “행사”를 개최하고자 장소를 빌린 개인이나 단체를 말한다. 주최가 여럿일 경우, 대관을 신청한 사용자를 주최로 정한다.
3. “아이디(ID)”란 대관관리시스템을 이용하기 위하여 대관회원이 설정하고 대학이 승인한 대관회원 식별 문자 및 숫자의 조합이며, “비밀번호”란 사용자의 정보를 보호하고 대관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된 대관회원임을 확인하기 위하여 대관회원 스스로가 설정한 문자 및 숫자의 조합을 의미한다.
6. “해지”란 대관회원이 대관관리시스템 이용을 중단하기 위해서 밝히는 의사표시를 의미한다. 다만, “해지”는 대관규정이나 대관내규에 명시된 행사취소와는 다르며, 단지 대관관리시스템의 이용 중단에만 한정된다.

제4조(약관의 효력) ① 본 약관은 대관시스템 홈페이지 회원가입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 효력이 발생한다
② 대학은 본 약관의 일부 내용을 개정할 수 있으며,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대학의 초기화면이나 팝업화면에 그 적용일자 15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한다.
③ 대학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 약관조항이 적용된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대관회원이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대학에 발송하여 대학의 동의를 받는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된다.
④ 대관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 해지 요청을 하지 않을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된다.

제5조(이용신청) 대관관리시스템을 이용하고자 하는 대관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항이 포함된 소정양식의 가입신청서를 작성하여 온라인 또는 기타 대학이 지정하는 방법으로 신청한다.
1. 사용자명
2. 학생/교직원일 경우 학번/교번, 소속, 연락처(핸드폰), 이메일 주소
3. 일반인의 경우 이메일 주소, 연락처(핸드폰)
4. 기타 대학이 지정한 사항

제6조(이용계약의 성립) ① 이용계약은 대학의 대관관리시스템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제5조에 따라 이용신청을 하고 대학이 이에 대해 승낙함으로써 성립한다.
② 대학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을 거부할 수 있다.
1. 대표자의 실명을 사용하지 않거나 정보를 허위로 등록할 경우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3. 이용신청시 기재 내용을 허위로 작성한 경우
③ 대학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1. 대관회원의 인적사항 및 이용목적이 불분명할 경우
2. 전산상의 장애 또는 기술상의 긴급 점검사항이 발생할 경우

제7조(대관회원 해지 및 자격 상실) ① 대관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대학은 대관관리시스템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대관회원의 자격을 해지할 수 있다.
1. 가입 신청시 각종 정보를 허위로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용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3.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4. 같은 이용자가 이중 등록한 경우
5.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반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킬 경우
6. 다른 사용자 또는 고객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비방 하는 경우
7. 대학의 온라인-오프라인 통계자료 및 여론을 고의로 조작하는 경우
8. 관계법령에 따라 1년 동안 대관관리시스템을 접속, 이용하지 않은 경우
② 사용자는 대관담당자를 통하여 서비스 이용을 해지할 수 있다.
③ 본 대관회원의 해지 및 자격 상실은 대관관리시스템에 국한된다.

제8조(개인정보 보호) ① 대관서비스 이용을 위해 제공된 정보는 관계 법령에 의한 경우와 다음 각 호를 제외하고는 대관회원의 동의 없이 이용할 수 없으며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다.
1.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2. 대관과 관련된 공지 및 대학의 각종 행사 및 이벤트 안내
② 대관회원은 개인정보의 선택적인 수집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수 있다. 다만,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대학에서 제공하는 편의, 행사안내 등 이용목적에 따른 혜택의 제한될 수 있다.
③ 대관회원은 대관회원가입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거나, 대관회원 가입시 입력한 정보를 수정할 수 있으며, 대관회원자격 유지 여부와 수정된 정보는 수정절차가 완료된 시점부터 바로 적용된다.
④ 대학은 개인정보 및 회사정보의 수집 목적이나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개인정보를 파기하여야 한다. 단, 상법 등 관계 법령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는 예외로 한다.

제9조(대학의 의무) ① 대학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대관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는다.
② 대학은 대관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대관회원의 개인정보 및 회사정보 보안에 대하여 안전 조치를 취할 의무가 있다.
③ 대학은 대관회원이 제기하는 불편·불만 사항에 대해 즉시 또는 일정한 유예기간을 갖고 처리하여야 한다.
④ 대학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한다.

제10조(대관회원의 의무) ① 대관회원은 관계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 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대학이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대학의 서비스 제공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한다.
② 대관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등록할 경우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정보(이하 등록정보)를 제공하여야 한다.
③ 대관회원 아이디와 패스워드 관리에 관한 일체의 책임은 대관회원 본인에게 있다. 대관회원에게 부여된 회원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제3자에게 대여 또는 양도할 수 없다. 다만, 대관회원은 자신의 사업을 위하여 소속 직원에게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사용하게 할 수 있다.
④ 대관회원은 자신의 회원 아이디가 부정하게 사용되었거나 사용된 사실을 인지한 경우에 즉시 자신의 그 사실을 대학에 통보하여야 한다.
⑤ 대관회원은 본인의 신상관련 사항이 변경되었을 때는 지체없이 대관관리시스템을 통하여 수정하거나 유선으로 대학에 통지하여야 한다.
⑥ 대관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와 같은 행위를 할 수 없다.
1. 대관관리시스템에서 얻은 정보를 대학의 사전 승인 없이 복사, 복제, 변경, 출판, 방송 등 기타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2. 대학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3. 정보통신설비의 오동작 및 정보 등의 파괴,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4.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전송하는 행위
5. 통계 조작, 허위 정보 작성 등의 행위
⑤ 대관회원은 대학의 사전 동의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행위를 할 수 없으며, 대학은 그 영업활동으로 인한 결과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는다.

제11조(정보의 제공) ① 대학은 대관관리시스템을 통해 대관공고 등의 각종 정보를 대관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다.
② 대학은 대관회원이 등록한 e-mail 주소 등으로 대관승인결과 등의 내용을 통지할 수 있다.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대학이 각 사이트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다.

제12조(대관회원의 게시물에 대한 삭제권한 및 저작권) ① 대학은 대관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의 규정을 위반할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다.
1. 다른 대관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경우
2.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반되는 경우
3. 범죄적 행위 및 음란물과 관련되는 게시물을 등록할 경우
4. 대학 및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5. 대학이 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하는 경우
6. 기타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게시물을 등록하는 경우
②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대학은 게시자의 동의 없이 영리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대학은 국립강릉원주대학교 홈페이지와 대학문화티켓 시스템에 게시할 수 있다.
③ 대관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다.
④ 대관회원에 대한 정보 보유 권한은 대학에게 있다.

제13조(온라인 신청) ①대관회원은 다음 각 호의 서식을 작성하여 대관관리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여야 한다.
1. 대관 사용신청서 (대관에 관한 기본정보 입력)
2. 부속시설 사용신청서
3. 추가사용신청서

② 대관회원은 대학의 대관규정과 대관내규에 대하여 동의를 하여야 하며, 동의를 한 후에 대학이 제공하는 서식에 맞춰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하여야 한다.
③ 대관회원이 대관관리시스템에 관련 정보의 입력을 완료하고, 대학 대관 담당자가 그 정보를 확인한 시점에 대학에 신청접수가 완료된 것으로 본다.
④ 대관회원이 자신의 정보를 부정확하게 등록하여 발생되는 피해는 대관회원의 책임으로 한다.

제14조(온라인을 통한 통보) ①대학은 대관신청자가 제출한 신청서를 심사한 후 그 결과에 대해 대관관리시스템이나 대관회원이 미리 등록한 대관회원의 휴대폰과 이메일로 통보한다. 대학은 대관관리시스템을 통해 사용허가서를 송부할 수 있다. 사용허가서 송부로 계약이 성립되었음을 갈음한다.
② 대학은 승인통보를 받은 대관회원이 대관 승인서에 명시된 일자까지 대관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대학의 대관규정, 대관내규에 따라 처리한다.

제15조(전자 문서의 효력) ① 대학은 대관심사를 거쳐 다음 각 호의 문서를 대관관리시스템에 게시할 수 있다.
1. 사용허가서
2. 시설물 사용 준수사항 서약서

제16조(대관 사용료의 결제) 사용자는 대관 사용료를 각각의 항목에 부여된 계좌(이하 “가상계좌”라 한다)에 입금하여야 한다. 가상계좌에 대관 사용료를 입금하지 않았을 경우 발생하는 행정 처리 지체 등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다. 대관 사용료가 무료일 경우는 적용하지 않는다.

제17조(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① 대관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본인이 대관관리시스템에서 대학이 정한 별도의 이용방법으로 대관회원탈퇴 신청을 하여야 한다.
② 대학은 대관회원이 제10조에 규정한 대관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즉시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다.
③ 대학은 대관회원이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대관회원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부여 받은 후에라도, 대관회원이 제7조 제1항의 회원자격의 해지 또는 자격상실 사유가 있거나, 제10조의 대관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것으로 밝혀지는 경우에는 대관회원의 자격에 따른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
④ 대관회원이 1년 동안 대관관리시스템을 접속, 이용하지 않은 경우 대학은 대관회원의 이용 자격을 해지할 수 있다.

제18조(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① 대학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다.
1. 서비스용 정보통신설비의 보수ㆍ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으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3.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대학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4.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대학은 제11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한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 (운영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 사유가 종료된 이후 지체 없이 통지한다.
③ 대학은 서비스의 변경, 중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는다.

제19조(면책 및 손해배상) ① 대학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한다.
② 대학은 사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③ 사용자는 사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행사 정보의 부정확성, 대관관리시스템 아이디, 패스워드 등 정보 유출 등에 대한 책임을 진다.
④ 대학은 무료 제공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대학의 고의·중과실로 인하여 대관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한다.

제20조(관할 법원) 본 서비스와 관련된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될 경우, 대학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 법원으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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